수협중앙회는 대한민국 수산업의 상징입니다.
전국의 산지조합과 직거래 유통망을 통해 국내산수산물을 안전하게 공급받는 수협중앙회는 현재 전국의 초 ·중 ·고교 수산물 학교급식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국민의 신뢰를 쌓아 왔습니다.업무체계도
수협 이용 시 장점
품질과 가격 차별화
수협은 산지조합과 직거래 공급체계를 구축하여 유통단계를 축소시켰으며, 최신 물류시설과 가공공장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 우리나라 최대의 종합 수산물 유통 단체입니다.
급식수산물 전 부문 자체생산
수협중앙회는 냉동수산물, 패류, 건어류 등에 대한 자체 작업장을 보유하고 직접 생산ㆍ관리하므로 아이들 먹거리 안정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국내산 수산물 납품 최우선
수협중앙회는 우리나라 어업인의 생산자 단체로서 충실한 역할수행을 위해 국내산 수산물의 취급을 최우선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거래의 안정성과 투명성 보장
수협중앙회는 91개 산지조합과 더불어 수산물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생산자 단체로서 일부 정부사업의 대행과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의 철저 이행 등 정부의 수산물 유통정책 이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수협의 공공성을 바탕으로 하여 수산물의 안정적인 거래를 보장하며, 정부나 국회 등의 철저한 관리 감독을 받음에 따라 제반 업무의 투명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안전한 식자재 공급
수협중앙회는 HACCP 및 ISO 22000 기준에 따라 각 생산공정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동시에 30대가 접안 및 출고가 가능한 배송장을 마련하여 완벽한 'COLD CHAIN SYSTEM'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감마핵종 정밀분석기ㆍ최첨단 이물선별기 등을 도입하여 안전한 식자재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공익우선
수협중앙회는 비영리법인으로서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산물의 소비촉진을 통한 어업인들의 소득증대와 권익을 보호하며, 소비자 물가 안정을 도모하는 등 공익을 우선하는 공공기관으로 영리추구만이 생존원리인 일반 기업체와는 차별화됩니다.